[경영] 삼성전자의 경영strategy - 기업성공요인 및 문제가되는점 과 인사제도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3:16본문
Download : 삼성전자의기업분석.hwp
차세대 核心(핵심)사업인 모바일 네트워크. 홈 네트워크, 오피스 네트워크, 核心(핵심)부품 등 4대 解法(해법) 사업을 중심으로 체제를 개편하고 사업구조를 재구축하며 여기에 강력한 경영혁신을 결합시킬 것이라는 說明(설명) 이다. 또한,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고 시장을 지향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하며 시…(투비컨티뉴드 )
설명
Ⅰ.삼성전자의 기업선정 배경, , Ⅱ.삼성전자의 기업개요, , Ⅲ.삼성전자의 기업연혁, , Ⅳ.삼성전자의 기업현황 분석, 1.삼성전자의 기업현황 내용, 2.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치, 3.삼성전자의 부채현황 분석, 4.삼성전자의 재무상황 분석, , Ⅴ.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분석, 1.삼성전자의 경영구조, 2.사업의 다각화 전략, 3.구조조정의 성패, 4.끊임없는 연구개발 전략, 5.최대의 ‘인력풀’ 가동, 6.정보수집능력, , Ⅵ.삼성전자의 문제점 분석, 1.기업적 측면, 1-1.1인지배 체제와 재벌 승계, 1-2.광범위한 로비력 행사, 1-3.무리한 사업의 다각화, 1-4.정경유착, 1-5.무노조 경영, 1-6.불공정 거래행위, 2.사업경영적 측면, 2-1.기술력의 한계, 2-2.해외시장진출 전략의 문제점, 2-3.마케팅의 문제점, , Ⅶ.삼성전자의 인사관리 분석, 1.인재확보전략, 2.사원관리전략, , Ⅷ.삼성전자의 앞으로 전략 방향 제시, , 참고자료 및 문헌, , , , FileSize : 1128K , [경영]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 기업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인사제도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조직자원 기업분석 대기업 삼성전자






[경영] 삼성전자의 경영strategy - 기업성공요인 및 문제가되는점 과 인사제도 analysis(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Ⅰ.삼성전자의 기업선정 배경, , Ⅱ.삼성전자의 기업개요, , Ⅲ.삼성전자의 기업연혁, , Ⅳ.삼성전자의 기업現況 analysis(분석) , 1.삼성전자의 기업現況 내용, 2.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치, 3.삼성전자의 부채現況 analysis(분석) , 4.삼성전자의 재무상황 analysis(분석) , , Ⅴ.삼성전자의 성공요인 analysis(분석) , 1.삼성전자의 경영구조, 2.사업의 다각화 strategy, 3.구조조定義(정이) 성패, 4.끊임없는 연구개발 strategy, 5.최대의 ‘인력풀’ 가동, 6.정보수집능력, , Ⅵ.삼성전자의 문제가되는점 analysis(분석) , 1.기업적 측면, 1-1.1인지배 체제와 재벌 승계, 1-2.광범위한 로비력 행사, 1-3.무리한 사업의 다각화, 1-4.정경유착, 1-5.무노조 경영, 1-6.불공정 거래행위, 2.사업경영적 측면, 2-1.기술력의 한계, 2-2.해외시장진출 strategy의 문제가되는점 , 2-3.marketing 의 문제가되는점 , , Ⅶ.삼성전자의 인사관리 analysis(분석) , 1.인재확보strategy, 2.사원관리strategy, , Ⅷ.삼성전자의 앞으로 strategy 방향 제시, , 참고資料 및 문헌, , , , 내려받기 : 1128K
조직자원,기업분석,대기업,삼성전자,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삼성전자의기업분석.hwp( 50 )
Ⅰ.삼성전자의 기업선정 배경
Ⅱ.삼성전자의 기업개요
Ⅲ.삼성전자의 기업연혁
Ⅳ.삼성전자의 기업현재상황 analysis
1.삼성전자의 기업현재상황 내용
2.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치
3.삼성전자의 부채현재상황 analysis
4.삼성전자의 재무상황 analysis
Ⅴ.삼성전자의 성공요인 analysis
1.삼성전자의 경영구조
2.사업의 다각화 전략(戰略)
3.구조조정의(定義) 성패
4.끊임없는 연구개발 전략(戰略)
5.최대의 ‘인력풀’ 가동
6.정보수집능력
Ⅵ.삼성전자의 problem(문제점) analysis
1.기업적 측면
1-1.1인지배 체제와 재벌 승계
1-2.광범위한 로비력 행사
1-3.무리한 사업의 다각화
1-4.정경유착
1-5.무노조 경영
1-6.불공정 거래행위
2.사업경영적 측면
2-1.기술력의 한계
2-2.해외시장진출 전략(戰略) 의 problem(문제점)
2-3.마케팅의 problem(문제점)
Ⅶ.삼성전자의 인사관리 analysis
1.인재확보전략(戰略)
2.사원관리전략(戰略)
Ⅷ.삼성전자의 앞으로 전략(戰略) 방향 제시
참고자료(資料) 및 문헌
삼성전자는 2001년 전 세계적인 IT업계 불황과 일류업체들의 적자행진 속에서 2000년6조 원, 2001년 2조9,000억 원의 대규모 이익을 내면서 주목을 받기 스타트, 해를 거듭하면서 각 사업들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고 있다아 특히 D램, S램 등 메모리와 모니터, 초박막액정표시장치(TFT-LCD)는 여전히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고, 휴대전화도 지난 1994년 미국에 처음 수출하기 스타트한 지 10여 년 만에 매출액 세계 2위로 뛰어올랐다. D램에서의 확고부동한 위상을 바탕으로 LCD, 정보통신 분야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점점 시너지 결과 를 내는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아 또한 2000년 11월 삼성전자는 사업구조를 디지털 중심으로 재구축하고 경영 프로세스를 e-체제로 전환해 고객의 삶의 가치와 행복을 실현한다는 기업의 비전을 ‘디지털 e컴퍼니’라는 타이틀로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