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y Finish d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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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20: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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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Dry Finish d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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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y Finish d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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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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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TE 사의 주력상품
드라이 공법의 제품 중 가격이 저렴
광고모델 (싸이)
인지도
좁은 유통망
D의 한정적인 이미지
국내시장 맥주들이 맛에 있어서 USP를 갖지 못함
국내 시장에서 유일한 드라이공법의 맥주
경쟁사모델을 재기용
다른 맥주들과 비슷한 광고 컨셉
강력한 경쟁사(카스)
SWOT 分析
S
W
O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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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 뉴스토마토 , 하이트 다각화 戰略 통할까, 2013. 01.16
가장 적은 점유율을 기록 중인 Dry Finish d
Hite 개별브랜드 vs OB 개별브랜드
Dry Finish d 2%
MAX 8.8%
HITE 33.7%
Cass 46.5%
OB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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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소비 장소
오프라인매장
(편의점, 마트 포함)
호프, 술집
기타(도매점 등)
47%
48%
5%
Source : 머니 투데이, 국산맥주 맛없다 2012.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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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수입맥주와 경쟁하는 맥주 전문점에서는
매출 순위 10위권 이내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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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6. 7 `잠실 선술집`
OB 생맥주 / 아사히 생맥주 비중 높음
드라이 피니시 생맥주 부재
드라이 피니시 주문 X
2013. 6. 3 `외대 호프`
카스 생맥주 비중 높음.
Dry Finish d 생맥주 부재.
두 테이블 Dry Finish d 병맥주 주문
현장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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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6. 9 `홍대 실내포차`
카스 생맥주가 압도적
대부분 소맥을 위한 용도로 카스 사용
드라이 피니시 주문 X
2013. 6. 8 `회기 실내포차`카스 생맥주 압도적
카스는 대부분 소맥을 위한 용도로 사용
드라이 피니시 메뉴 포함 X
2013. 6. 10 `회기 술집` 카스 생맥주 비율 높음, 소맥 간혹 보임
드라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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