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의 실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3:57
본문
Download : 글쓰기의 실체.hwp
■ 주제의 구분 제시
도입 부분에 글에서 다루어질 주제를 몇 가지로 구분해서 제시하는 경우이다(본문에서 다룰 제대를 소상하게 제시)
■ 사건의 제시
도입 문단에서 특정한 사건을 제시하여 독자의 관심을 일으키는 경우이다. 그 題目을 보고 무엇에 관한 글인지 어떤 주제를 담고 있는 글인지 또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진 글인지 짐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글의 스타트은 되도록 부담 없이 읽힐 수 있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면 글은 어떻게 스타트하는 것이 좋을까? 글을 스타트하는 구체적 방법은 다음과 같다. 글의 첫머리, 들머리, 서두 또는 서론적인 구실을 한다. 글의 주제와 밀접한 연관성을 갖는 것이어야 하며 상징적인 것이여야 한다.
■ 결말
글을 끝맺는…(skip)






글쓰기의 실체
다.
■ 인용문의 제시
도입 문단의 첫머리에 글의 주제와 관련되었거나 아니면 글의 내용을 함축할 만한 인용문을 제시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읽은 이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는 서두 부분을 skip하고 바로 본문으로 스타트하는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글에서는 본격적인 전개에 들어가기 전에 그 예비적 서술을 한다.
■ 문제의 제기
글의 첫머리에 그 글에서 다룰 문제를 제시하여 독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이다. 이런 예비적 구실을 하는 것이 서두 부분이다.
■ 주제의 제시
도입부에서 주제를 제시하여 처음부터 독자의 관심을 주제에 집중시키는 경우이다.
2. 서두와 결말
서두는 글의 첫머리에서 글의 문을 여는 구실을 한다.
글쓰기의 실체
글쓰기의 실체 , 글쓰기의 실체기타레포트 , 글쓰기 실체
레포트/기타
글쓰기,실체,기타,레포트
순서
Download : 글쓰기의 실체.hwp( 12 )
설명
글쓰기의 실체
■ 글을 쓸 때 단어나 문장, 맞춤법 그리고 띄어쓰기는 물론 단락 구성 등에 이르기 까지 세심하게 유의하여야 좋은 글을 완성할 수 있다 題目과 글의 서두, conclusion , 주제문 쓰기 등 내용과 형식이 함께 조화를 이루어야만 비로소 좋은 글이 될 수 있다 글을 쓸 때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사항을 세분해서 살펴보기로 하자.
1. 題目
題目은 말 그대로 글에 붙이는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