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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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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_SLIDE_1_
adolescent(청소년)의 게임중독


_SLIDE_2_
목 차
2

adolescent(청소년) 게임 중독의 reality(실태)
2. 문제가되는점
3. 해결방법
_SLIDE_3_
.
금연사업
3
adolescent(청소년) 게임 중독의 reality(실태)
*게임중독이란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게임을 하면서 보낼 정도로 게임에 과도하게 집착하고, 일상적인 활동이 현저하게 줄어들며,
게임을 하지 못하면 초조하고 불안해지는 상태를 말함.
_SLIDE_4_
.
금연사업
4
adolescent(청소년) 게임 중독의 reality(실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2xxx년 인터넷(Internet)중독 reality(실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adolescent(청소년) 중 80.8%가 온 라인게임을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하루 mean or average(평균) 55분간 게임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만9세~39세 인터넷(Internet)이용자 전체의 온 라인게임 이용률이 62.5%임을
감안할 때 매우 높은 수치.

adolescent(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온 라인게임의 유형으로는 주로
롤플레잉게임(44.2%)과 스포츠/레이싱(39.6%) 게임이 주를 이룸.

_SLIDE_5_

인터넷(Internet) 중독에서부터 처음 되는 게임중독!.
5
adolescent(청소년) 게임 중독의 reality(실태)
인터넷(Internet)중독을 판정받은 상태에서
하루 mean or average(평균) 게임이용시간이 1시간
이상일 경우, 게임 중독일 확률이
매우 높음.
메신저/채팅 서비스의 mean or average(평균)
사용시간이 일반 adolescent(청소년)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만9세~12세 연령대가 게임중독
연령분포 중 26.3%차지하며
가장높았음
_SLIDE_6_
.
금연사업
6
adolescent(청소년) 게임 중독의 문제가되는점
1. 신체적 문제가되는점
만성피로, 졸음, 밤낮의 뒤바뀜으로 인한 수면장애,
손목통증, 안구피로, 두통, 요통, 위장장애 등을 수반함.
같은 자세로 장시간 있기 때문에 상당한 기운이 소모됨.
_SLIDE_7_
.
금연사업
7
adolescent(청소년) 게임 중독의 문제가되는점
2. 정신적 문제가되는점
오로지 게임을 할 때만 행복을 느끼며 게임을 하지 않을
때에는 불안, 초조, 공허감을 느낌. 평소에 신경질적으로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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