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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과 우리의 대응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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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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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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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요

제 1 장 서 론

제 2 장 역사(歷史) 왜곡의 경과

제 3 장 역사(歷史) 왜곡의 reality(실태)

제 1 절 임나Japan부설
▷ 고구려의 팽창
▷ 삼국의 대외 관계
▷ 고구려의 발전
▷ 삼국의 외교
▷ 조선반도의 움직임과 Japan
▷ 조공

제 2 절 조선국호
▷ 위화도 회군
▷ 한양 천도
▷ 여진, Japan과의 관계
▷ 조선의 건국
▷ Japan 및 동남아시아와의 관계

제 3 절 강화도 사건
▷ 강화도조약과 개항
▷ 청·조선과의 국교수립

제 4 절 한국강제병합
▷ 을사조약과 민족의 저항
▷ 한국병합

제 5 절 군대위안부
▷ 일제의 민족 말살 정책
▷ 대륙침략과 총동원령
▷ 국민의 동원

제 6 절 한국전쟁
▷ 6.25전쟁과 공산군의 격퇴
▷ 휴전과 전후 복구
▷ 점령정책의 전환

제 4 장 결 론

본론 부분에서는 Japan의 교과서 왜곡 과정에 대해 크게 세 순서로 나누어 說明(설명) 하였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압박과 회유 정책을 구사했어야 하는 것이다.
설명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과 우리의 대응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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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일본의 새 역사교과서 왜곡과 채택, 그리고 우리의 지금까지의 대응을 살펴보고 앞으로 어떠한 대응자세를 취해야 하는지를 살펴보겠다. ,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과 우리의 대응방안사범교육레포트 ,
다. 또한 이번에 채택된 후소샤 교과서의 내용을 分析하여 그 왜곡된 부분을 지적하고 우리의 교과서 실태는 또한 어떠한지 뒤돌아보겠다. 그러나 이러한 다양한 각도의 노력 중심에는 수준 높은 외교력이 자리 잡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정통한 전문가들이 현재 government 에는 부족하다는 것이다. 또한, 많은 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시스템 및 기관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된다. 왜곡 부분을 첫째, 임나Japan부설 둘째, 조선 국호 셋째, 강화도 사건 넷째, 한국 강제 병합 다섯째, 군대 위안부 여섯째, 한국 전쟁으로 정하였다.
본론의 내용을 통해서 Japan의 새로운 교과서는 많은 왜곡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Japan은 과거 제국주의 Japan의 잘못을 반성하기는커녕 역사(歷史)교과서를 통해 이를 정당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Japan의 역사(歷史)왜곡에 대해 어떠한 정책으로 대응해야할 것인가. 먼저 우리나라 government 의 대응이 미숙하다는 점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주변국들의 적대관계를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그리고 보다 넓고 크게 문제를 바라본다면 근본적으로 Japan의 반성과 變化가 필요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투비컨티뉴드 )


이 글은 일본의 새 역사교과서 왜곡과 채택, 그리고 우리의 지금까지의 대응을 살펴보고 앞으로 어떠한 대응자세를 취해야 하는지를 살펴보겠다. 왜곡한 부분에 대해 우리나라의 수정 견해 과 이 견해 에 대한 Japan의 주장을 說明(설명) 하였다. 그리고 Japan의 후쇼샤 교과서와 우리나라의 국사 교과서를 비교하여 Japan이 어떤 부분을 왜곡하였는지에 대해 서술하였다. 또한 이번에 채택된 후소샤 교과서의 내용을 분석하여 그 왜곡된 부분을 지적하고 우리의 교과서 실태는 또한 어떠한지 뒤돌아보겠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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