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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 말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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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7 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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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선조림보
로마교회에 의하면, 선조림보는 구약성도들의 영혼이 주님께서 부활하실 때까지 대망상태로
머물러 있게하는 곳이라고 한다.
제3절.신자의 죽음의 의의 
;이것들은 교만한 자를 겸손하게 하며, 육욕을 역제케하며, 속념을 저지케하며,영적 성장을
촉진케 하는 것들이다.

제2장 중간 상태-개인의 죽음과 일반적 부활과의 중간기에 인간은 어떠한 상태에 놓여
있는가?
제1절.음부(스올-하데스)에 대한 현대적 concept(개념);
경건자나 악자가 다같이 죽은 후에는, 구약에서는 스울(sheol)이라 하고 신약에서는 하데스
(hades)라 부르는 중간지 역을 내려간다는 것이다.
종 말 론


제2절.죄와 죽음과의 관계-죄가 이...
제1장 육체적 죽음
제1장 육체적 죽음 제1절.육체적 죽음의 성질-신체와 영혼의 분리로 말미암은 육체적 생명의 종결 제2절.죄와 죽음과의 관계-죄가 이... , 종 말 론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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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절.육체적 죽음의 성질-신체와 영혼의 분리로 말미암은 육체적 생명의 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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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육체적 죽음
제1절.육체적 죽음의 성질-신체와 영혼의 분리로 말미암은 육체적 생명의 종결
제2절.죄와 죽음과의 관계-죄가 이 세상에 들어옴을써 이것은 죽음의 속박을 가져오게
하였다.

제2절.연옥, 선조림보, 유아림보
1)연옥
로마교회에 의하면,죽을 때 완전한 자들의 영혼은 즉시 천당에 들어가게 되지만, 완전히
정화되지 못하고 아직도 가벼운 죄의 죄책하에 있는 자들-이것은 신자의 대다수가 죽을 때의
상태이다-은 천당의 최고 복락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정화의 과정을 밟아야 한다.
3)유아림보
로마교회에 의하면, 유아림보는 이교도의 자녀든지 그리스도 교인의 자녀든지를 불문하고
세례받지 아니한 어린아이들의 영혼이 머물러 있는 곳이라고 한다.

제3절.영혼수면설
성서는 분명히 신자들이 죽음 직후에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의 교제에서 의식적 생활을 즐
긴다고 언급하고 있다아

제4절.멸절설과 조건적 영생설
성서는 신자들 뿐만 아니라 죄인들도 영원히 존재를 계속…(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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