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 사회교육의 접근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2:59
본문
Download : 사회교육의 접근방법.hwp
중요한 교육문제가 대두되면 교육사회학 연구가 그 방향으로 집중되는 것은 물론 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사회학에서 일어나는 이론(理論)적 주요 쟁점을 그때그때 반영하였다.
교육사상,기능론,갈등론,거시적접근,교육사회학,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사회교육의 접근방법.hwp( 92 )
Ⅰ. 서론, Ⅱ. 본론, ◆ 거시적 접근 (사회실체론) ◆, 1. 기능理論, 2. 갈등理論, ◆ 미시적 접근(사회명목론) ◆, 1. 해석학적 접근, ① 상징적 상호작용론, ② 현상학적 사회학, ③ 민속방법론, 2. 신교육사회학, , Ⅲ. 결론, 파일크기 : 66K
[사회교육] 사회교육의 접근방법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 거시적 접근 (사회실체론) ◆
1. 기능이론(理論)
2. 갈등이론(理論)
◆ 미시적 접근(사회명목론) ◆
1. 해석학적 접근
① 상징적 상호작용론
② 현상학적 사회학
③ 민속방법론
2. 신교육사회학
Ⅲ. conclusion(결론)
교육사회학의 이론(理論)은 사회학과 관련을 맺으면서 발전하였다. 교육사회학에 있어서의 이론(理論)적 동향을 몇 개의 주요 이론(理論)을 중심으로 살펴보려 한다. 관심이 고조되었던 시기의 순서에 따라 기능주의적 접근 또는 기능이론(理論), 갈등적 접근 또는 갈등이론(理論), 해석적 접근 또는 해석적 이론(理論)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는데 이러한 교육사회학의 이론(理論)들을 다시 큰 유목으로 구분할 수 있따 이러한 구분은 구분하는 사람의 관점에 따란 다르게 구분되는데 송병순 교수님은 교육사회학의 주요이론(理論)…(생략(省略))






Ⅰ. 서론, Ⅱ. 본론, ◆ 거시적 접근 (사회실체론) ◆, 1. 기능이론, 2. 갈등이론, ◆ 미시적 접근(사회명목론) ◆, 1. 해석학적 접근, ① 상징적 상호작용론, ② 현상학적 사회학, ③ 민속방법론, 2. 신교육사회학, , Ⅲ. 결론, FileSize : 66K , [사회교육] 사회교육의 접근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사상 기능론 갈등론 거시적접근 교육사회학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