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靑少年의 놀이文化(문화)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21:07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청소년의 놀이문화 분석.hwp
노래방이나 비디오방 출입과 관련하여 전체 응답자의 54.6%가 한달에 한번 이상 노래방에 갔으며, 전체의 9%는 한달에 한번 이상 비디오방에 가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노는데 사용하는 비용은 응답자의 74.7%가 주로 개인 용돈으로 충당하고 있었다. 놀이비용은 과반수(53%)가 한달에 1만원 이하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같은 수동적 놀이활동의 확산은 이 시대의 놀이에 대한 인식과 결코 무관하지 않다. 이는 youth들이 놀이활동을 새로운 지식이나 인간관계 경험의 획득의 기회로 인식하기 보다는 주로 공부 등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수준에서 받아들이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수동적 놀이활동은 성장기에 있는 youth 발달에 부정적 影響(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상업주의 strategy으로 날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놀이에 대한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관점은 문화…(투비컨티뉴드 )
우리나라 청소년의 놀이문화 분석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놀이활동에 한달에 10만원 이상을 (2)놀이문화의 問題點 分析
1)수동적인 놀이문화 의식
현대의 youth 놀이의 상당부분이 수동적 여가활동이다. TV 시청, 전자오락, 누리망 채팅과 같은 경우가 여기에 속하는데, 주체적으로 논다기보다 기계에 의해 “놀아진다”라는 표현이 적합하다.청소년문화 , 우리나라 청소년의 놀이문화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다. youth들의 경우 놀이가 필요한 이유를 인간관계나 자기개발보다는 ‘스트레스 해소`(40.2%)에 가장 높은 응답비율을 나타냈다.우리나라 靑少年의 놀이文化(문화) analysis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靑少年文化(문화)
Download : 우리나라 청소년의 놀이문화 분석.hwp( 64 )
우리나라 靑少年의 놀이文化(문화) analysis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