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culture 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分析,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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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0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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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에 최초로 디자인 정이 을 도입하더니 난데없이 테니스 대회와 피겨스케이팅 대회를 개최하기…(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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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대카드는 신용카드 업계에서 당연시 되던 통념들을 모두 거부했다.
이전까지 자동차 구입과 유지, 보수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전문 신용카드라는 점을 강조했던 ‘현대[M]카드’는-이때 ‘M’은 자동차(Motor)를 의미했다. 현대카드 문화 marketing
목차
1. 서론
(1) 선정동기
(2) 문화marketing 의 정이
1. 문화 marketing
2. 기업 문화marketing
2. 본론
(1)현대카드의 문화marketing 사업
슈퍼 콘서트
슈퍼 매치
슈퍼 토크
3. 분석
(1)SWOT 분석
(2)4P 분석
(3)현대카드 문화marketing 의 성공요인
4. 結論
(1) 展望(전망) 및 느낀점
1. 서론
선정동기
지난 2001년 말 다이너스카드코리아 인수로 신용카드사업에 진출한 현대카드는 신용판매 취급액 점유율 1.8%라는 작은 외형으로 사업을 스타트했다. 이런 어수선한 시절 현대카드는 고객과 시장에 대한 과학적 분석을 하고,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주력 상품인 ‘현대[M]카드’의 전면개편이라는 역발상 전략(strategy)을 선택한다. 그러나 2년 뒤인 2003년 카드대란이라는 악재를 만나고 말았다. 카드사의 유동성 위기로 금융시장이 어수선하던 2003년 5월, 카드업계 전반에 걸쳐 유동성 확보를 위한 De-marketing(자산축소)이 한창이었던 시기였다.
소비패턴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면밀한 분석, 타깃의 세분화 작업을 통해 고객들의 모든 결제 행위에 혜택을 부여할 때 고객의 로열티를 확보함과 동시에 해당 카드를 고객의 주 사용 카드로 만들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오히려 타사들이 무관심했던 분야만 골라 악착같이 승부를 걸었고 그것은 모두 성공으로 이어졌다. 이후 브랜드를 ‘현대카드M’으로 바꾸고 카드 컨셉트 역시 자동차에서 벗어나 다중(Multiple) 기능의 신용카드임을 강조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