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oim.kr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MMIS 모형 > damoim3 | damoim.kr report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MMIS 모형 > damoim3

본문 바로가기

damoim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MMIS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21:44

본문




Download :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MMIS 모형.hwp




왜냐하면, 학습에 대한 책임감이 중요하다는 것을 교육자나 학습자나 인정하고 있지만, 실제로 많은 경우 학습상의 문제는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책임감의 부족에서 기인하며, 이를 유도하는 것이 사실은 수업 또는 교육을 제공하는 사람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렇다면, 실제로 학습에 대한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자기조절 학습에서 가정하는 것은 학습의 주체자는 학습자라는 것이다. 어떤 일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이 그 일의 진행을 주도하는 주체가 되듯이 학습에 책임이 있는 주체가 학습의 전 과정을 창출하는 주도자가 되어야 한다.
자기조절 학습과 관련된 학습자의 동기는 통제인식, 자기효능감 및 학습지향성 등의 하위 요소로 구성되며, 이러한 요소의 종합적 표현은 책임의식이라...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MMIS 모형.hwp( 14 )




설명

자기조절 학습과 관련된 학습자의 동기는 통제인식, 자기효능감 및 학습지향성 등의 하위 요소로 구성되며, 이러한 요소의 종합적 표현은 책임의식이라... ,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MMIS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자기조절 학습과 관련된 학습자의 동기는 통제인식, 자기효능감 및 학습지향성 등의 하위 요소로 구성되며, 이러한 요소의 종합적 표현은 책임의식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신민희, 1998a; 1998b). 즉, 책임의식이란 자기조절 학습의 동기요소들에 대한 총체적인 표현으로서 내재적인 동기에 의해 자신감을 가지고 학습을 주도해 나간다는 학습자 인식이다. 책임의식이라는 요소를 다루는데 있어서 한가지 중요한 측면은 학습에 대한 책임의 주체를 정립하는 것이다. 사람은 자신이 책임지고 있는 만큼에 관련되어만 스스로 통제…(투비컨티뉴드 )



순서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MMIS 모형



레포트/사범교육



자기조절%20학습모형%20개발에%20관한%20연구%20MMIS%20모형_hwp_01.gif 자기조절%20학습모형%20개발에%20관한%20연구%20MMIS%20모형_hwp_02.gif 자기조절%20학습모형%20개발에%20관한%20연구%20MMIS%20모형_hwp_03.gif 자기조절%20학습모형%20개발에%20관한%20연구%20MMIS%20모형_hwp_04.gif 자기조절%20학습모형%20개발에%20관한%20연구%20MMIS%20모형_hwp_05.gif 자기조절%20학습모형%20개발에%20관한%20연구%20MMIS%20모형_hwp_06.gif
다.
Total 6,64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amoim.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amoi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