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과 文化적 環境(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20:39본문
Download : 다국적 기업과 문화적 환경.doc
순서
Download : 다국적 기업과 문화적 환경.doc( 34 )
다국적 기업과 文化적 環境(환경)
레포트/경영경제
다국적기업은 다양한 문화권에서 각기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통해서 기업활동을 하게 된다. 따라서 다국적기업에 있어서 文化적 차이를 이해한다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성공여건이 된다. 따라서 다국적기업에 있어서 문화적 차이를 이해한다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성공여건이 된다.[경영학]다국적기업과문화적환경 , 다국적 기업과 문화적 환경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경영학]다국적기업과文化적環境(환경)
다.
Ⅱ. 본론
1. 다국적 기업의 槪念
다국적기업이란 둘 이상의 국가에서 자신의 경제단위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회사라고 定義(정의)된다 그리고 이런 기업이 미치는 영역은 지금까지 존재했던 어떤 제국보다도 넓게 확산되고 있따 그리고 국가 경제에도 지대한 effect(영향) 을 미치고 있따 다국적 기업의 특징은 소유, 경영, 생산, 그리고 판매행위가 여러 국가의 관할권을 넘나드는 것은 들 수 있따 또한 경영의 노련함, 재정적 풍부, 기술적인 발달의 이점도 가지고 있따 또한 수직적인 통합과 해외의 직접투자라는 특징을 갖기도 한다. 다국적기업은 진출하려는 국가에 대한 文化(문화)요소들을 정확히 이해하여 文化(문화)적 위험을 최소화하고 국제경영활동에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수직적 형태의 다국적 사업의 팽창과 성공은 거래 비용의 절감을 위한 통합, 기술적 지식의 생산과 개발, 해외 …(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다국적기업은 다양한 文化권에서 각기 다른 文化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통해서 기업활동을 하게 된다.
Ⅰ. 서론
Ⅱ. 본론
1. 다국적 기업의 槪念
2. 文化(문화)의 의미
3. 다국적기업이 당면하는 각국의 文化(문화)적 environment(환경) 요소
1) 종교
2) 가치관
3) 사회제도
4) 언어
5) 미적 감각
6) 교육수준
7) 소득수준
4. 현지국 government 의 정책수단에 대한 다국적 기업의 대응책
1) 선량한 기업시 민 의 이미지 부각
2) 필수적인 신분의 유지
3) 투자철수
Ⅲ. 結論(결론)
시장국별, 지역시장별로 이질적인 기업environment(환경) 속에서 기업운영을 하는 다국적기업은 특별한 adaptation(적응) 을 강요당할 수도 있고 자발적으로 스스로 adaptation(적응) 할 수도 있따 그러나 이러한 것을 무시하고, 깊은 통찰 없이 기업활동을 전개하는 기업은 文化(문화)적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