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문학] 동화구연을 목적으로 그림책 2권을 선정하여 개작하고, 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지도방법을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21:16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문학] 동화구연을 목적으로 그림책 2권을 선정하여 개작하고, 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지도방법을 제시.hwp
어린이가 어른으로 성장해 가는데 터득해야 할 가장 중요한 과제(problem)는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 감동을 느끼며 생각이 바뀌고 행동까지 alteration(변화) 될 때 우리는 동화구연을 통한 활동의 교육 目標(목표)가 달성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문학과의 만남에서 얼마만의 감동과 경험을 받았느냐에 따라 그들의 인격형성에 크나 큰 effect(영향) 을 주게 됩니다.
2. 동화구연의 necessity need
2천년 동안 자기 나라를 잃고 전 세계를 방황하던 유대인들에게 자녀 교육은 구연을 통한 옛이야기 들려주기가 주를 이루었다.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화구연을%20목적으로%20그림책%202권을%20선정하여%20개작하고,%20유아를%20대상으로%20어떻게%20지도할%20것인지%20지도방법을%20제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A%B5%AC%EC%97%B0%EC%9D%84%20%EB%AA%A9%EC%A0%81%EC%9C%BC%EB%A1%9C%20%EA%B7%B8%EB%A6%BC%EC%B1%85%202%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0%9C%EC%9E%91%ED%95%98%EA%B3%A0,%20%EC%9C%A0%EC%95%84%EB%A5%BC%20%EB%8C%80%EC%83%81%EC%9C%BC%EB%A1%9C%20%EC%96%B4%EB%96%BB%EA%B2%8C%20%EC%A7%80%EB%8F%84%ED%95%A0%20%EA%B2%83%EC%9D%B8%EC%A7%80%20%EC%A7%80%EB%8F%84%EB%B0%A9%EB%B2%95%EC%9D%84%20%EC%A0%9C%EC%8B%9C_hwp_01.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화구연을%20목적으로%20그림책%202권을%20선정하여%20개작하고,%20유아를%20대상으로%20어떻게%20지도할%20것인지%20지도방법을%20제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A%B5%AC%EC%97%B0%EC%9D%84%20%EB%AA%A9%EC%A0%81%EC%9C%BC%EB%A1%9C%20%EA%B7%B8%EB%A6%BC%EC%B1%85%202%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0%9C%EC%9E%91%ED%95%98%EA%B3%A0,%20%EC%9C%A0%EC%95%84%EB%A5%BC%20%EB%8C%80%EC%83%81%EC%9C%BC%EB%A1%9C%20%EC%96%B4%EB%96%BB%EA%B2%8C%20%EC%A7%80%EB%8F%84%ED%95%A0%20%EA%B2%83%EC%9D%B8%EC%A7%80%20%EC%A7%80%EB%8F%84%EB%B0%A9%EB%B2%95%EC%9D%84%20%EC%A0%9C%EC%8B%9C_hwp_02.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화구연을%20목적으로%20그림책%202권을%20선정하여%20개작하고,%20유아를%20대상으로%20어떻게%20지도할%20것인지%20지도방법을%20제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A%B5%AC%EC%97%B0%EC%9D%84%20%EB%AA%A9%EC%A0%81%EC%9C%BC%EB%A1%9C%20%EA%B7%B8%EB%A6%BC%EC%B1%85%202%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0%9C%EC%9E%91%ED%95%98%EA%B3%A0,%20%EC%9C%A0%EC%95%84%EB%A5%BC%20%EB%8C%80%EC%83%81%EC%9C%BC%EB%A1%9C%20%EC%96%B4%EB%96%BB%EA%B2%8C%20%EC%A7%80%EB%8F%84%ED%95%A0%20%EA%B2%83%EC%9D%B8%EC%A7%80%20%EC%A7%80%EB%8F%84%EB%B0%A9%EB%B2%95%EC%9D%84%20%EC%A0%9C%EC%8B%9C_hwp_03.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화구연을%20목적으로%20그림책%202권을%20선정하여%20개작하고,%20유아를%20대상으로%20어떻게%20지도할%20것인지%20지도방법을%20제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A%B5%AC%EC%97%B0%EC%9D%84%20%EB%AA%A9%EC%A0%81%EC%9C%BC%EB%A1%9C%20%EA%B7%B8%EB%A6%BC%EC%B1%85%202%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0%9C%EC%9E%91%ED%95%98%EA%B3%A0,%20%EC%9C%A0%EC%95%84%EB%A5%BC%20%EB%8C%80%EC%83%81%EC%9C%BC%EB%A1%9C%20%EC%96%B4%EB%96%BB%EA%B2%8C%20%EC%A7%80%EB%8F%84%ED%95%A0%20%EA%B2%83%EC%9D%B8%EC%A7%80%20%EC%A7%80%EB%8F%84%EB%B0%A9%EB%B2%95%EC%9D%84%20%EC%A0%9C%EC%8B%9C_hwp_04.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화구연을%20목적으로%20그림책%202권을%20선정하여%20개작하고,%20유아를%20대상으로%20어떻게%20지도할%20것인지%20지도방법을%20제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A%B5%AC%EC%97%B0%EC%9D%84%20%EB%AA%A9%EC%A0%81%EC%9C%BC%EB%A1%9C%20%EA%B7%B8%EB%A6%BC%EC%B1%85%202%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0%9C%EC%9E%91%ED%95%98%EA%B3%A0,%20%EC%9C%A0%EC%95%84%EB%A5%BC%20%EB%8C%80%EC%83%81%EC%9C%BC%EB%A1%9C%20%EC%96%B4%EB%96%BB%EA%B2%8C%20%EC%A7%80%EB%8F%84%ED%95%A0%20%EA%B2%83%EC%9D%B8%EC%A7%80%20%EC%A7%80%EB%8F%84%EB%B0%A9%EB%B2%95%EC%9D%84%20%EC%A0%9C%EC%8B%9C_hwp_05.gif)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아동문학,동화구연,목적,그림책,권,선정하여,개작하고,유아를,대상,지도할,것인지,지도방법,제시,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사회과학][아동문학] 동화구연을 목적으로 그림책 2권을 선정하여 개작하고, 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지도방법을 제시 , [사회과학][아동문학] 동화구연을 목적으로 그림책 2권을 선정하여 개작하고, 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지도방법을 제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문학 동화구연 목적 그림책 권 선정하여 개작하고 유아를 대상 지도할 것인지 지도방법 제시
[사회과학][아동문학] 동화구연을 목적으로 그림책 2권을 선정하여 개작하고, 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지도방법을 제시
[아동문학] 동화구연을 목적으로 그림책 2권을 선정하여 개작하고, 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지도방법을 제시
목 차
1. 동화구연이란 무엇인가
2. 동화구연의 necessity need
3. 동화 개작방법
4. 동화구연의 효과(效果)적 방법
5. 동화구연 개작
1) 아기 사슴과 포도 넝쿨 - 이솝우화
2) 지도방법
3) 동화구연 개작 - 대나무의 노래
4) 지도방법
참고한 문헌
1. 동화구연이란 무엇인가
동화 속에 담겨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목소리의 연기와 동작을 통하여 그 내용을 감동 있게 전달하는 예술행위입니다. 다만 감동을 주어 우리를 alteration(변화) 시킬 뿐이다’ 라로 괴테가 말했습니다. 이러한 가치는 유아기에 형성되는데, 어린시기에 강력한 effect(영향) 을 미치는 사회 문화적 요인 중 아동문학(동화)을 뺄 수가 없습니다. 자기 조상들의 옛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으면서 자란 유대인들은 현재 노벨상 수상자의 32%를 차지하고 미국 대학교수의 30%를 차지하고 있다아 동화의 아버지인 안데르센도 그의 자서전에서 자신의 창작의 근원은 어릴 적 아버지께서 재미있게 들려준 옛 이야기라고 밝히고 있다아
유아기부터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눈을 맞추고 늘 들어오던 음성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는 즐거움, 그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는 능력도 점차 길러질 것이고 또 들은 이야기를 다른 …(skip)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문학] 동화구연을 목적으로 그림책 2권을 선정하여 개작하고, 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지도방법을 제시.hwp( 48 )
[사회과학][아동문학] 동화구연을 목적으로 그림책 2권을 선정하여 개작하고, 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지도방법을 제시
다. ‘문학은 우리를 가르치지 않는다. 동화는 어린이들이 최초로 만나는 문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