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탐상검사 결과analysis(분석) 을 통한 피니언축의 근원적인 안전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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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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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현상은 사용중에 균열이 발생되어 성장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이를 改善(개선) 하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요구되고 있음을 말해 주고있다
3. 改善(개선) 대책
○ 단차 부위의 곡률을 크게 가공
비스켓을 자를 때 골이 진 부분이 잘 잘라지는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축의 직경變化(변화)가 심한 부위가 파단되는 이유는 바로 이 노치效果 때문일것이다
그러면 노치效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의외로 간단하게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이…(생략(省略))





신규 가공된 축에서는 균열이 거의 발견되지 않았으나 수리중인 피니언축이나 사용중인 리프트의 피니언 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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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ngineering적으로 비스켓의 골과 같이 단면적이나 형상이 급변하는 부위를 노치(Notch)라 한다.
이 현상을 응력집중이라 하며 노치에 의한 응력 집중현상을 노치效果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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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중에 균열의 발생 및 성장 신규 가공된 축에서는 균열이 거의 발견되지 않았으나 수리중인 피니언축이나 사용중인 리프트의 피니언 축의... , 초음파탐상검사 결과분석을 통한 피니언축의 근원적인 안전성 확보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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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음파탐상검사 결과analysis(분석) 을 통한 피니언축의 근원적인 안전성 확보
○ 사용중에 균열의 발생 및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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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중에 균열의 발생 및 성장
신규 가공된 축에서는 균열이 거의 발견되지 않았으나 수리중인 피니언축이나 사용중인 리프트의 피니언 축의 상당수가 균열을 가지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이와 같은 노치의 밑(최소 단면적을 가지는 곳)에는 노치를 생각하지 않고 계산한 값(공칭응력)보다 큰 응력이 작용된다된다. 균열이 발생된 축의 수는 수리 완료된 피니언 축보다 현장에서 사용중인 피니언 축이 2배정도 많았다. 축의 파괴는 피로파괴가 대부분이며 노치부분에 응력이 집중되면 피로현상이 빨리 진행된다된다.